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2월의 손 없는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 없는날은 음력의 끝자리가 0 또는 2인 날을 말합니다. 이러한 날에는 잡귀가 돌아다니지 않는다고 믿어 이사를 하거나, 집안을 꾸미는 등 중요한 일을 하는 날로 여겨집니다.

 

 

2024년 2월 손 없는날

2월 8일(목)
2월 9일(금)
2월 18일(일)
2월 19일(월)
2월 28일(수)
2월 29일(목)

 

 

 

손 없는날은 개인의 신념에 따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 없는날에 이사를 한다면, 이사업체에 미리 요청하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 없는날' 뜻 유래 2024년 '손 없는날' 미리 알아보기

 

[경제]'손 없는날' 뜻 유래 2024년 '손 없는날' 미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달력을 보면 '손 없는날'이라는 표시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손 없는날'이 무슨 뜻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어른들이 이사할 때 중요시하는 날짜로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mychubu.tistory.com

 

손 없는 날 밥솥을 먼저 가져가는 이유

 

 

밥솥은 집안의 가장 중요한 가전제품 중 하나로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밥은 한국인의 주식이기 때문에, 밥솥은 집안의 풍요와 안녕을 상징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따라서 밥솥을 먼저 가져가면, 집안의 운이 따라오고, 밥 걱정 없이 잘 살 수 있다고 믿는 것입니다.

밥솥은 불을 사용하기 때문에, 불기운을 상징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불은 양의 기운을 상징하기 때문에, 밥솥을 먼저 가져가면, 집안에 양의 기운이 가득 차고, 잡귀가 들어오지 못한다고 믿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풍습은 조선시대부터 내려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손 없는 날 밥솥을 먼저 가져가는 것은 개인의 신념에 따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과학적으로 손 없는 날에 밥솥을 먼저 가져가면 좋은 일이 생긴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반응형